세종사이버대, 먹방 유튜버 '맛상무' 초청 특강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1.07.01 14:47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가 오는 10일 오후 8시 먹방 유튜버 '맛상무'를 초청해 '40대 아재의 유튜버 도전기' 특강을 진행한다.

맛상무는 61만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한 음식 리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중년의 나이에 유튜브를 시작해 많은 이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온오프믹스에서 '40대 아재의 유튜브 도전기'를 검색한 뒤 신청하면 된다. 특강 전날 참가 신청자에게 온라인 링크를 개별 전송할 예정이다.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중년의 나이에 유튜브를 시작해 61만 구독자의 인기 유튜버로 이름을 알린 맛상무의 특강은 많은 재학생에게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중년의 재학생이 학과인 만큼 이번 시간을 통해 유튜브 운영 노하우 등을 습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다채롭고 유익한 특강을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튜버학과는 재학생들의 역량 증대를 위해 능력있는 교수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지난 1학기에는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이 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극대화한다.

현재 유튜버학과는 2021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3. 3 [단독]베트남 고속도로 200억 물린 롯데·포스코, 보상금 100억 물어줄 판…2심도 패소
  4. 4 "5000원짜리 커피는 사치" 카페 발길 끊자…'2조 시장' 불 붙었다
  5. 5 "살인찜닭집" 줄줄이 달린 가게…순천 여고생 살해남 가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