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지역아동센터 대상 '토닥토닥 한방두드림' 운영 박차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6.25 19:50

하반기 한방 체험·생활 체조 등 방문 교육 추진

지역아동센터 한약환 만들기 체험 모습.(금산군 제공)© 뉴스1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 충남 금산군보건소는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토닥토닥 한방두드림’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고 25일 밝혔다.

금산군보건소는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그동안 교육 영상을 배포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그러나 최근 가정 내 돌봄 공백이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한방 관련 교육 및 생활체조 등 방문 교육을 강화했다.

이달 초에는 방문 교육의 일환으로 남일지역아동센터·도란도란지역아동센터(제원면), 신명나는 지역아동센터(진산면), 구세군 행복한 지역아동센터(금산읍) 등 4곳을 대상으로 한약환 만들기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총 17개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수요조사를 통해 대상이 선정됐으며, 각 센터에 보건소 공중보건의 한의사가 방문해 한약에 대해 설명하고 한약환을 만들어 복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화영 금산군보건소장은 “이번 한약환 만들기를 통해 최근 제한된 활동을 하는 아동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한의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구강 보건 교육과 브레인트레이닝, 생활체조 등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