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26일 개최되는 ‘리어카 데이’ 행사는 기존 명동상가 브랜드 20대에 더해 유기농 요구르트, 사과즙, 조미 김, 구운 계란 등 지역 농·특산물 10대 등 총 30대 규모로 확대해 운영된다.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명동상가 상인들과 고객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매주 토요일 빈 점포의 쇼윈도에서 다양한 장르의 콘서트가 진행되며 공연은 명동상가 유튜브를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폰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위해 스마트 스템프 ‘찍GO!찍GO!’와 명동상가 쇼핑 앱 ‘와썹명동’도 함께 선보인다.
스마트 스템프 ‘찍GO!찍GO!’는 명동상가만의 특별한 이벤트 앱으로 월별 명동상가를 최다 방문하는 고객을 선정,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체개발한 온라인 쇼핑 앱 ‘와썹명동’을 통해 명동상가 대표 브랜드 13개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명동상가상인회 김병태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이 명동상가를 찾아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 침체되어 가고 있는 상점가에 활기를 불어 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모두가 힘든 시기인 만큼 명동상가와 전통시장 그리고 지역 농특산물 생산자분들과 함께 상생하고 협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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