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탤런트 노현희 유튜버학과 교수로 임용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1.06.24 15:50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최근 탤런트 노현희를 유튜버학과 교수로 임용했다고 24일 밝혔다.

유튜버학과는 크리에이터의 연기력 향상을 위해 '내 인생 첫 연기 수업' 과목을 신설했다. 노현희는 이 과목을 맡고 수준 높은 강연을 펼친다.

그는 지난 1991년 KBS 14기 공채탤런트로 선발돼 전설의 고향, 태조 왕건,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등의 작품에 출연했다. 또한 예능, 뮤지컬, 연극, 음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인물이다. 최근에는 '노현희TV' 유튜브 채널도 개설·운영하고 있다.

앞서 노현희는 지난 3월 '인생은 연기다'를 주제로 초청 특강을 펼쳤다. 이를 통해 약 30년 연기 인생에서 얻은 교훈을 공유,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유튜버학과는 학생들의 역량 증대를 위해 능력있는 교수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지난 1학기에는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이 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극대화한다.

유튜버학과는 2021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