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햅틱스,'CES 2021'에서 콘텐츠 연동 가능한 '촉각슈트 TactSuit X 시리즈' 선봬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 2021.06.24 16:36
"국내·외에서 VR 콘텐츠와 협업한 햅틱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주는 조끼를 판매하는 곳은 비햅틱스뿐입니다." 비햅틱스 곽기욱 대표의 말이다.

TactSuit X 시리즈는 그동안 전세계 VR 아케이드를 대상으로 B2B 사업을 진행하였던 ㈜비햅틱스에서 지난해 12월 최초로 선보인 B2C 대상 무선 촉각슈트라인으로, 플래그십 모델인 TactSuit X40은 앞선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유일하게 콘텐츠와 연동이 가능한 촉각슈트라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CES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에 수여하는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사진제공=비햅틱스
촉각슈트란 게임, 영화 및 음악 등의 콘텐츠에서 사용자가 경험하는 모든 것들을 촉각 피드백으로 재현하여 전달함으로써 사용자가 실제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으로, ㈜ 비햅틱스는 현재 전세계 촉각슈트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TactSuit X40은 개별컨트롤이 가능한 총 40개의 햅틱 모터가 장착된 조끼형태의 햅틱 수트로, 모터의 여러 조합을 통해 다양한 느낌을 재현하여 전달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마치 실제로 해당 콘텐츠 속에 들어간 듯한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곽 대표는 "콘텐츠 상의 아바타가 총을 맞으면 느낌을 바로 전달해주어 마치 사용자가 실제로 총을 맞은 것같이 느낄 수 있다"며 "또다른 X 시리즈인 TactSuit X16은 TactSuit X40와 동일한 모터를 사용하되 개수를 16개로 줄이고 가격을 낮춰 사용자 접근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이어 "950g의 가벼운 무게와 부담없이 편하게 앉아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TactSuit X 시리즈는 현재 Half-Life Alyx, Phasmophobia, Pavlov, Onward 등 50여개 이상의 전세계 유명 VR게임들과 연동되어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콘텐츠 개발사와 연동 콘텐츠를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블루투스 및 오디오잭을 통한 유무선 연결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VR과 PC뿐만이 아니라 콘솔기기까지 지원 가능하여, 실질적으로 모든 플랫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비햅틱스
이러한 차별화된 성능과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TactSuit X 시리즈는 사전예약기간이 종료되기 이전에 모든 수량이 완판될 정도로 전세계 VR 및 게이머들에게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곽 대표는 "TactSuit X 시리즈를 CES 2021에서 선보였으며 반응이 뜨거웠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전세계 VR, PC, 콘솔, 영화 및 음악 유저들에게 콘텐츠 경험을 한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촉각슈트에 대해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한 ㈜비햅틱스 'Tactsuit X40'은 사용자 접근성을 높인 TactSuit X16, 전세계 유일의 VR HMD용 햅틱 기기인 Tactal, 팔/손/발용 햅틱 기기인 Tactosy for Arms/Hands/Feet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자의 온몸에 느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전신 촉각슈트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아이 낳으면 1억 지원, 어때요?" 정부가 물었다…국민들 대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