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플코인(MPT)', 블록체인 보안 감사 업체 'CERTIK' 보안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 2021.06.23 12:31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 밋플(MeetPle)의 밋플코인(MPT)이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기업 서틱(CertiK)으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사진 제공=밋플
현재 밋플은 유틸리티 토큰인 밋플코인을 활용하여 전 세계 각지의 사람들과 영상을 통해 서로의 안부를 묻고 소통하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밋플 플랫폼은 영상통화뿐만 아니라 자신과 타인의 일상을 공유할 수 있도록 보다 진보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WebRTC을 기반으로 통화품질 저하와 해킹의 위협을 효과적으로 막아내고 향후 동시통역서비스와 교육 콘텐츠,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전세계인들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밋플코인의 스마트 컨트랙트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블록체인 보안인증 전문 플랫폼인 써틱(Certik)에 의뢰하여 검증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써틱은 블록체인 보안 및 안전성 검증 플랫폼으로 바이낸스(Binance),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 오케이엑스(Okex), 코인원(Coinone) 등 국내 및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상장하는 암호화폐의 검증을 지원하고 있다. 써틱은 예일 및 콜롬비아 대학의 최고 Formal Verification 전문가와 구글, 페이스북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함께 설립한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확인 플랫폼이며, 현재까지 팬케이크스왑(CAKE), 에이브(Aave), 1인치(1inch), 테더(Tether), 카바(Kava) 등 유명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보안 감사를 진행한 공인 검증업체이다.


써틱은 감사 보고서를 통해 밋플코인의 코드가 잘 유지되고 완벽하게 문서화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밋플은 "이번 감사를 통해 클라우드의 안정성이 검증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안과 기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아가 밋플은 이번 보안검증을 통해 전반적으로 퍼져있는 블록체인 업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며 책임감 있는 자세로 블록체인 산업을 주도할 것이라는 포부를 내비쳤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