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엣지테크노로지, 신용보증기금 '제5기 혁신아이콘' 선정

머니투데이 강민수 기자 | 2021.06.22 15:07

반도체 설계업체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22일 신용보증기금이 주관하는 '제5기 혁신아이콘'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의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은 신기술 또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최대 150억원까지 지원하는 유니콘 육성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진행된 제5기 선발에는 총 201개 기업이 참여해 약 3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오픈엣지 관계자는 "신용보증기금의 서면심사 및 현장실사, 내외부 전문가가 포함된 전문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에서 오픈엣지의 미래 성장가능성, 기술의 차별성,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성을 높이 평가해 준 덕분에 혁신아이콘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오픈엣지는 인공지능 컴퓨팅에 필요한 반도체 핵심 기능블록 설계자산인 IP(지식재산권) 솔루션을 글로벌 반도체 시장을 대상으로 국내와 전 세계 곳곳에 제공하고 있다. 미국·독일 등에 연구 거점을 마련해 해외 네트워크 확대에 힘을 쏟고 있는 오픈엣지는 2019년 캐나다 IP 기업을 인수하기도 했다.

오픈엣지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오픈엣지는 내년 코스닥 상장에 도전할 계획"이라며 "한국에서도 세계적인 IP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2. 2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3. 3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4. 4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5. 5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