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코리아, 글로 에코 패키지 출시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 2021.06.21 10:04

BAT코리아가 21일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glo)의 '에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글로 에코 패키지는 친환경 3대 원칙(Reduce, Replace, Recycle)에 따라 제작됐다. 제품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과 자원 사용을 저감하고자 제품 패키지 크기를 기존 대비 30% 축소했다. 제품 사용설명서를 간소한 글로벌 통합 매뉴얼로 변경했으며 플라스틱을 주재료로 한 충전 어댑터를 기본 구성에서 제외했다.

패키지 내외부에는 친환경 소재를 큰 폭으로 적용했다. 100% 재활용 및 자연 분해가 가능한 펄프 트레이로 패키지의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했으며, 글로 기기 표면을 스크래치에 강한 무광 코팅으로 마감 처리해 PVC 보호 필름을 제거했다.

또 제품 배송 시 완충제로 사용하던 에어팩과 포장 테이프를 친환경 종이 재질로 대체해 물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포장 비닐 사용량을 저감했다.


BAT코리아 관계자는 "제품 포장과 물류 과정에 수반되는 환경 분야 이슈에 주목해 글로 에코 패키지를 도입하게 됐다"며 "적극적인 ESG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BAT코리아는 올 하반기부터 경남 사천공장에 도입한 태양광 발전설비를 가동해 친환경 에너지로 탄소배출을 저감할 계획이며, 공장 오폐수를 정화해 재활용하는 등 친환경 투자 활동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재테크 고수' 이효리 어쩌다…2년 전 산 빌딩 '텅텅' 이유 봤더니[스타&부동산]
  2. 2 "죽은 언니 잊고 딴 여자한테 가" 처제 말에…형부가 한 끔찍한 짓
  3. 3 "강형욱, 훈련사들 존대"…해명 영상 본 반려인이 남긴 경험담
  4. 4 "기절할 정도로 예쁘게"…예비신부 조민이 택한 웨딩드레스는
  5. 5 "225명 전원 사망"…항공기 '공중분해' 미스터리, 22년 전 무슨 일이[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