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랜선 우수과제전' 전시회 진행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1.06.18 12:19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는 온라인상에서 우수과제 전시회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전시, 투표, 선정 등 모든 과정은 디자인학과 홈페이지 및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고 올해 1학기동안 우수과제를 지도하고 배운 교수진과 재학생에게 상을 수여한다.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의 '랜선 우수과제전'은 학과에서 매학기 개설 교과목 가운데 디자인 우수작 3점을 선정해 온라인 전시를 실시한다. 또 교과목 지도교수 및 재학생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4개 작품에 대해 시상식을 진행해왔다.

이인숙 디자인학과장은 "본격적인 언택트 시대를 대비해 5년 전부터 '랜선 우수과제전' 방식을 도입했다"며 "학생들과 지도 교수진이 문제 해결 방식과 결과 도출 방식을 비교하면서, 디자인 관련 학습 능력을 키우고 학습 의욕까지 끌어올릴 수 있어 매학기 운영했다"고 설명했다. 또 대외적으로는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역량을 널리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것이 이 교수의 설명이다.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는 100% 스마트폰 및 온라인 수강으로 4년제 정규 학사학위와 함께 국내 사이버대학 유일 디자인 분야 '문화예술교육사 2급'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과정과 함께 지난해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 '캘리그라피'와 '캐릭터이모티콘디자인', '웹툰디자인' 과목 개설에 이어 올해는 '엔터테인먼트디자인'과 '영상콘텐츠디자인' 과목도 개설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디자인' 분야는 전 세계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사업 전반에 필수 분야로 해당 전문가 육성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개설한 교과목이다. 국내 사이버대학 가운데 '엔터테인먼트디자인'과 '캘리그라피'를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는 대학은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가 유일하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디자인학과, 회화과, 문예창작학과 등에서 내달 13일까지 2021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go.sdu.ac.kr)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및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4. 4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5. 5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