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SCIA, '파브리치오 페라리' 셰프 수업 3분기 수강생 모집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1.06.18 10:03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세종컬리너리스쿨(SCIA, Sejong Culinary Institute of Asia)은 2021년도 3분기 양식 정규과정으로 이탈리아 출신의 파브리치오 페라리(사진) 셰프의 수업을 개설해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파브리치오 페라리 교수는 '한식대첩-고수외전', '백종원의 골목식당', '어서와~한국은 처음이지?' 등 많은 국내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스타 셰프다.

그가 맡은 '미슐랭 스타 요리 따라잡기' 수업은 오는 8월 중순 개강하며 이탈리아 미슐랭 1스타 'Al porticciolo 84' 오너셰프의 노하우를 살린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 어울리는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정통 이탈리안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과정이 개설돼 모집이 진행 중이다. 양식과정으로는 △클래식에 누벨을 더한 오뜨 퀴진 클래스 Ⅰ △박효남 명장 프렌치 다이닝 △이탈리아 스타 셰프와 함께하는 이탈리아 요리여행 등이 있다.

또 제과과정으로는 △프리미엄 프렌치 제과 △아티시안 쇼콜라띠에, 한식 과정으로는 △이태리로 간 장금이 △파리로 간 전통한식 디저트 △K-Food 전통발효음식 김치 강사 양성과정 등이 마련됐다. 자격증 과정으로는 △바리스타 자격증 속성과정 △조주기능사 자격증 과정 등이 있다.


앞서 지난 4월 2일 세종컬리너리스쿨은 참새방앗간과 MOU를 체결하고 우리나라 고유의 떡 문화를 계승해 전 세계의 널리 알릴 퓨전 떡 교육과정인 '퓨전 떡 요리 1급 지도자 과정'을 개설했다. 이 교육과정도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세종컬리너리스쿨 함동철 총괄디렉터는 "다양한 분야의 조리기술을 배울 수 있는 특별과정을 개설해 힘든 상황 속에서도 꿈을 향해 정진하는 모든 이에게 효과적인 기술 전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3분기 수강신청은 세종컬리너리스쿨 홈페이지(http://scia.sejong.ac.kr)를 통해 가능하다. 개설 강좌 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 컬리너리 스쿨(02-6935-2690~1)로 문의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