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드라마 '펜트하우스3' 노출 후 빙수 판매량 급상승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 2021.06.17 17:23
카페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연일 화제몰이 중인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3' 제작지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특히 11일 방영된 2화에 빙수 신메뉴가 노출되며 주말 빙수 판매량이 전주대비 약 61% 증가했다.

커피베이는 펜트하우스 시즌3 2화에서 천서진(김소연)이 출소 직후 딸 하은별(최예빈)과 첫 상봉하는 배경 장소로 등장했으며, 천서진의 연기력이 돋보인 빙수 먹방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사진제공=SBS 드라마 ‘펜트하우스3’

방송 직후 SNS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커피베이 빙수 영상이 빠르게 확산되었고, "저 빙수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음", "커피베이 PPL 제대로 하네", "내일 당장 빙수 사먹으러 가야겠다" 등 반응이 뜨거웠다.

극 중 천서진이 먹은 '토피넛 달고나 빙수'는 토피넛의 고소함에 달고나 토핑을 더해 크런키한 식감을 살린 빙수로, 더치커피 샷을 추가하는 일명 천서진 레시피로 먹으면 토피넛과 커피의 조화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하은별이 선택한 빙수인 '애플망고 요구르트 빙수'는 새콤달콤한 요구르트에 애플망고 과육을 가득 넣어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자색고구마 눈꽃빙수', '딸기 요구르트 눈꽃빙수' 등의 눈꽃빙수와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1인 빙수 컵빙수 5종이 무더운 여름 매출 견인에 있어 효자 상품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커피베이는 매년 인기 방송 프로그램을 100% 본사 부담으로 제작지원해 가맹점 매출 상승을 돕고 있으며, 최근에는 화제작 '펜트하우스2'에 이어 '펜트하우스3'까지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 이번 '펜트하우스3' 방영 날을 포함해 3일 동안 배달의민족 브랜드관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실시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즌3 첫 방송 후 TV 드라마 화제성, 검색 반응 부문에서 단숨에 1위에 등극하며 신드롬급 인기의 위엄을 과시하고 있는 '펜트하우스3'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SBS에서 방송된다.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독보적인 화제성을 가진 드라마 '펜트하우스' 제작지원에 힘입어 커피베이에 대한 고객분들의 관심 또한 급상승하고 있다"라며 "높아진 관심만큼 커피베이를 찾아주시는 분들의 만족도 또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