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공기관 유치위원회’ 임시총회 개최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6.15 12:58

신규 위원 위촉 및 공공기관 유치 관련 용역 중간 보고

공주시가 15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공주시 공공기관 유치위원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뉴스1
(공주=뉴스1) 조문현 기자 = 충남 공주시는 15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공주시 공공기관 유치위원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시총회에는 김정섭 시장과 이종운 시의회 의장, 최창석 공공기관 유치위원회 위원장 및 위원, 자문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본격적인 회의에 앞서 지난 2월 총회 시 여성과 청년 위원 참여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남성애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백옥희 전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재호 공주청년회의소 회장 등 신규 위원 3명에 대한 위촉식이 진행됐다.

이어 열린 회의에서는 ‘행정수도 완성 추진에 따른 공주시의 대응 전략 및 실행계획 수립’ 용역에 대한 중간 보고를 갖고 행정수도 완성과 공주시의 발전에 대한 논의와 이를 활용한 공공기관 유치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이날 나온 의견을 반영해 8월 중 용역을 마무리하고 용역 결과를 활용해 중점유치 기관은 물론 정부와 정치권을 대상으로 보다 활발한 기관 유치 활동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공주시 발전에 새로운 전기가 될 ‘송선·동현 신도시 개발사업’에 대한 윤석봉 도시정책과장의 설명이 이어졌다.


총 사업비 5577억 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7241호의 주택을 공급하는 동시에 공공업무시설 용지도 2만 4000㎡도 포함돼 있다.

특히, 13만㎡ 부지를 공공청사 용지로 개발하는 ‘동현지구 스마트 창조도시’와 연계, 공공기관 유치 활동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김정섭 시장은 “송현?동현 신도시 개발사업은 세종?대전 등 인접 광역도시권과 연계한 새로운 성장축일 될 것”이라며 “동현지구 스마트 창조도시의 공공기관 유치에도 상당히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5. 5 "아이가 화상 입었네요"…주차된 오토바이에 연락처 남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