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생산 우수 농·특산품 서울 ‘상생상회’ 입점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6.14 09:22
상생상회 포스터.(뉴스1 DB)
(강릉=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강릉시는 시 생산 우수 농?특산품이 서울 ‘상생상회’에 입점된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상생상회’는 서울과 지역 간의 정보교류, 상생협력, 네트워크를 주요 기능으로 하는 곳으로, 전국의 우수한 대표 농?특산품을 선별해 홍보하고 판매한다.

강릉시는 이 같은 상생상회에 강릉에서 생산하는 곶감페이스트, 도라지정과, 찹쌀과줄을 6월 중 입점해 판매할 예정이다.

입점 선정 상품인 하슬라에프엔비 ‘너에게로 곶감’(곶감페이스트)은 인위적인 단맛이 아닌 곶감 그대로의 당도와 식감이 특징인 강릉 곶감을 사용, 우유나 요거트 등에 곁들여 먹을 수 있다.

강릉미담의 ‘국산도라지정과’는 일교차가 큰 왕산면에서 재배한 도라지를 사용, 향이 좋고 사포닌 함량이 높으며, 콩가루를 묻혀 도라지를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은정한과의 ‘찹쌀과줄’은 우리 전통이 그대로 담겨있는 사천 한과마을에서 우리 곡물로만 만든 제품이다.


한편 ‘상생상회’ 입점상품 모집 공고는 분기별로 진행해 11차 모집이 완료됐으며 올해 안에 12차, 13차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병학 시 유통지원과장은 “상생상회 입점을 통해 강릉에서 생산한 우수한 농?특산품을 알리고 판로를 확보해 농가 소득 증대와 우수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3. 3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4. 4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5. 5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