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 17~19일 개최…전 일정 온라인 생중계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6.01 10:22
제2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 홍보 포스터. (김해시 제공) © 뉴스1
(경남=뉴스1) 김명규 기자 = 경남 김해시가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2주년을 맞아 제2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를 개최한다.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는 17일부터 19일까지 ‘웰바이오 시티 김해 미래를 느껴 BIO’ 주제 아래 열리며 전 일정이 김해시 유튜브 채널 ‘가야왕도 김해TV’에서 중계된다.

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온라인 기업홍보관, 김해강소특구 기술박람회, 김해의생명포럼, 비대면 체험행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축제 개막에 앞서 1일부터 축제 전시장을 360도 실감형 3D로 둘러볼 수 있는 온라인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참여기업과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관심 있는 기업과 1대1 매칭 상담도 가능하다.

본격적인 축제 기간인 17일에는 김해강소특구 기술박람회(특허기술 설명회, 강소특구 지원기업 우수사례, 기술 이전 상담회)를 통해 강소특구에서 추진 중인 사업 성과 등을 공유한다.

또 18일 오후 3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는 국내외 전문가들을 초청한 가운데 '미래 신성장 동력 전자약의 실용화방안', '디지털치료제 발전방안 및 미래전략' 주제로 김해의생명포럼이 열린다.

시민들의 축제 참여 독려를 위해 Δ온라인 쇼핑해 BIO Δ유 퀴즈 온더 BIO Δ의생명과학쿠키 Δ랜선과학상상그리기대회 등의 비대면 이벤트도 마련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시민들에게 다소 생소한 의생명, 과학 분야에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한민국 의생명산업 4대 거점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축제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포털, 유튜브에서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를 검색하면 된다.

한편 축제기간 중인 18일 오후 2시에는 김해메디컬실용화센터 개관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센터는 의생명센터 부지 내 지하 1층, 지상 7층, 연면적 7238㎡ 규모로 건립됐으며 의료용품 및 재활의료기기 분야 연구개발실과 생산지원실, 공동장비실, 기업 입주실로 구성돼 현재 15개 기업이 입주 계약을 마쳤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