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동아대서 특별강연 20일 개최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5.19 09:42

부산의 미래 비전과 산학협력 강화

박형준 부산시장 © News1 DB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시는 오는 20일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부산의 미래 비전과 산학협력 강화'를 주제로 박형준 시장이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동아대학교와 동아대 총동문회 초청으로 마련된 것으로, 지역 대학 및 산업계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기획됐다.

박 시장은 이번 특강에서 부산의 미래 비전을 소개하고, 부산지역 대학의 위기 상황을 진단한다.

이어 부산이 대학과 함께 산학협력 혁신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산학협력 체계 구축, 지역인재 양성, 인프라 조성 등 시정 운영 방안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한편 부산시는 동아대 특강 이후 6월부터 부산지역 각 대학에서 '오픈 캠퍼스 미팅'을 개최할 예정이다.

박 시장이 직접 대학 캠퍼스를 방문해 청년?대학생과 지역 산업체의 참여와 제안을 이끌어 낼 계획이며, 해당 내용은 부산시 인터넷 방송인 바다TV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