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집콕 뮤지엄 여행: 뮤궁뮤진’ 운영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5.18 13:50

국제 박물관·미술관 주간 일환…온라인 꾸러미 참여 기회 등 제공

금산역사문화박물관 관람 모습.(금산군 제공)© 뉴스1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 충남 금산군은 국제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23일까지 ‘집콕 뮤지엄 여행:뮤궁뮤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금산역사문화박물관에 대한 SNS 홍보캠페인을 펼쳐 관람을 유도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기념카드·온라인 꾸러미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홍보 콘텐츠는 Δ덕흥대원군 태석함 Δ백제 수당리의 지배자 페이퍼토이 Δ덕흥대원군 아기태비 발견 Δ어린이 역사문화교실 ‘생명의 태를 담다’ Δ용호석을 품고 있는 천내강 등이다.

국제 박물관·미술관 주간은 5월 18일 세계 박물관의 날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매년 다른 주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박물관의 미래, 회복과 재구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요 콘텐츠는 금산역사문화박물관 및 금산군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산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SNS를 통해 전국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는 비대면 축제”라며 “금산역사문화박물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