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초록코끼리’ 게임유저에게 친환경 농산물 밀 키트 배송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5.17 11:22
홍성군 농·특산물 제조업체인 ‘초록코끼리’가 모바일게임 레알팜 ‘캠핑가기 좋은 날’ 이벤트를 통해 게임유저에게 친환경 농산물 밀(meal)키트를 직접 배송한다. 사진은 남당항 감바스 밀키트. © 뉴스1
(홍성=뉴스1) 최현구 기자 = 충남 홍성군 장곡면 소재 농·특산물 제조업체인 ‘초록코끼리’(대표 김만이)가 모바일게임 레알팜 ‘캠핑가기 좋은 날’ 이벤트를 통해 게임유저에게 친환경 농산물 밀(meal)키트를 직접 배송한다.
초록코끼리는 개발사인 네오게임즈의 모바일 농장게임 레알팜 내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게임 내 쿠폰으로 럭키박스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홍성군 로컬 친환경 농산물로 제작한 캠핑음식 키트를 집으로 배송하는 행사를 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포스트코로나 대응방안으로 초록코끼리와 함께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밀(meal)키트 및 체험 키트를 개발해 소비자와 온라인상에서 소통할 수 있는 ‘비대면 농업가치 교육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모바일 게임과의 협업을 계기로 다양한 분야로 판로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윤길선 홍성군 농업기술센터장은 “유기농업특구 홍성의 친환경 농·특산물을 비대면 채널을 통해 공간의 제약 없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밀(meal) 키트 상품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레알팜은 게임 사용자가 가상의 공간에서 농작물을 재배하면 실제 농산물을 배달해주는 독특한 형식의 게임으로, 일반 소비자들에게 농업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데도 기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3. 3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오늘부터 자녀장려금 신청
  5. 5 '비곗덩어리' 제주도 고깃집 사과글에 피해자 반박…"보상 필요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