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부산교육 청렴 콘텐츠 공모전 개최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5.13 16:42
홍보포스터(부산시 제공)© 뉴스1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1년 부산교육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정직, 배려, 약속, 절제, 공정, 책임 등 청렴 6대 덕목에 관한 생각과 재해석, 생활 속 청렴 이야기, 우리가 만들어 가는 청렴사회를 위한 희망적인 메시지를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Δ포스터 Δ웹툰·카드뉴스 ΔUCC 동영상 Δ슬로건, 4개 부문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4일부터 7월30일까지다. 다만 슬로건부문은 오는 31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총 28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교육감 상장(최우수작)과 소정의 상품(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한다.

부산교육가족이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팀)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부산시교육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응모작과 함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부산시교육청은 우수작품을 각종 청렴 교육자료 및 홍보자료로 활용하고, 청렴 문화제 등 행사를 통해 교직원과 방문객에게 전시할 예정이다.

이일권 시교육청 감사관은 "공모전이 교육가족들에게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일상의 활력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다양한 형태의 청렴 콘텐츠를 발굴해 청렴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