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소식] 이차영 괴산군수, 대전·충청·호남 리그대회 개막 시구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5.09 14:34
이차영 괴산군수가 9일 괴산생활야구장에서 열린 한국여자야구연맹 대전·충청·호남 리그대회에서 축하 시구를 했다.(괴산군 제공)© 뉴스1
(괴산·진천·증평=뉴스1) 김정수 기자 = 이차영 괴산군수가 9일 괴산생활야구장에서 열린 WBAK(한국여자야구연맹) 대전·충청·호남 리그대회에서 축하 시구를 했다.
이번 대회는 6팀 15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7월까지 열린다.


진천군립도서관.© 뉴스1

[진천군립도서관, 상주작가 공개모집]

진천군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 수행기관 선정에 따라 오는 14일까지 상주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2000여 만원을 들여 '친애하는 나에게 나를 위한 평범한 글쓰기'를 주제로 주민에게 표현의 즐거움과 글쓰기 노하우를 전달한다.


하트·브레인세이버 인증서 전달.(진천소방서 제공)© 뉴스1


[진천소방서 '하트·브레인세이버' 7명 인증]

진천소방서는 소방관 7명에게 하트·브레인세이버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하트세이버는 심정지환자, 브레인세이버는 급성뇌졸중 환자를 응급처치로 살린 대원에게 주는 인증서다.

하트세이버는 진천119안전센터 박건영 소방장, 김태은 소방교, 정운철 소방사, 광혜원119안전센터 심태준 소방교 등이다.


브레인세이버는 광혜원119안전센터 오은영 소방위, 송민규 소방교, 안유진 소방사 등이 받았다.


증평소방서가 찾아가는 상담실을 운영한다.(증평소방서 제공)© 뉴스1


[증평소방서,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증평소방서는 오는 11월까지 찾아가는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재난현장에서 누적된 소방공무원의 스트레스를 치료하고 심리적 회복탄력성을 형성해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발생을 예방·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충북소방 심리지원단 최현영 전문상담사가 개별 심리 상담에서 고위험군을 선별한 후 추적관리, 심층상담, 병원연계활동 등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4. 4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