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6일 페이코인 프로모션...1PCI에 치킨 한마리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 2021.05.05 10:43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BBQ)가 오는 6일 하루동안 자사앱인 BBQ앱에서 '페이코인(PCI)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 BBQ앱에서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오리지날 양념 치킨', '황올한 깐풍치킨'을 페이코인(PCI)으로 결제하면 최종 결제액에서 1PCI를 제외한 나머지 페이코인을 환급받을 수 있다. 다날핀테크에서 발행하는 암호화폐인 페이코인은 현재 BBQ앱 내 결제 수단 중 하나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간편 결제 코인이다. 페이백되는 페이코인에 대한 환율은 이벤트 당일의 결제 시점 기준으로 적용되며 1인당 최대 2만원에 한해 페이코인을 돌려받을 수 있다.

한편 최근 코인열풍으로 MZ세대의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BBQ는 지난 달에도 BBQ앱에서 페이코인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단 하루동안 진행된 이벤트를 통해 자사앱 가입자 수가 평소 대비 10배가량 증가하고 주문량 또한 100배이상 늘어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BBQ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암호화폐를 활용한 소비 및 결제량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자사앱을 보다 활성화하고 가맹점의 수수료 부담도 덜기 위한 프로모션"이라며 "2000~3000원대의 가격으로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6000만원 부족해서 못 가" 한소희, 프랑스 미대 준비는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