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같은 실적은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호텔사업 등에서 손실이 발생했지만 홈케어와 모빌리티 관련 렌탈 사업 등이 성장하며 실적을 이끈 영향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성장 사업인 홈케어(SK매직), 모빌리티(SK렌터카, 스피드메이트 등) 렌탈 분야에서 견조한 실적을 나타냈다"며 "중국 광산기업 매각자금 회수로 재무 안정성 강화와 추가 성장을 위한 재원 확보에도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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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SK렌터카 신제품과 서비스로 경쟁력 강화━
SK렌터카는 고객 관리 강화를 통해 개인장기렌터카 및 제주 중심의 단기 렌털 서비스에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전기차 시장 확대에 발맞춰 전기차를 활용한 렌탈 모델을 개발해 미래 전략을 제시하기도 했다. 연초 발행한 녹색채권을 통해 친환경 차량 확대를 위한 청사진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2025년까지 제주도 국내 최대 규모의 전기차 전용단지를 조성하고 한전과 협력을 통해 법인 고객에게 충전기까지 지원하는 전기차 렌탈 상품을 출시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정보통신 사업의 경우 신규폰 출시 효과를 거뒀다. ICT 중고기기 유통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추구하는 '민팃'도 중고폰ATM을 통해 월 7만대 규모의 휴대폰을 수거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와 ESG 측면에서의 성과를 나타냈다. 글로벌 사업과 호텔 사업은 코로나 19 등 불안정한 환경이 지속된 가운데 비용 효율성 및 운영 안정성을 높이는 데 힘을 기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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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 사업 투자 강화하고 ESG경영 박차━
SK매직은 삼성전자 등 제조사와 제휴를 통해 가전·렌탈 상품 관리 역량 기반의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SK렌터카는 자사 역량과 디지털 기술 등을 활용해 차량 이용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신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최근 친환경 호텔 전환을 선포한 워커힐을 비롯해 SK네트웍스가 영위하는 민팃, 스피드메이트 등 다양한 사업에 사회적 가치까지 더해갈 예정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코로나19와 같은 환경이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관찰하고 대응하는 동시에 홈케어와 모빌리티를 중심으로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차별적인 가치를 만들겠다"며 "산업과 시장 변화 동향을 살펴 미래 가치가 있는 사업에 적극 투자해 시장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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