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의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609억원, 영업이익은 19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48.2%, 139.0% 증가하면서 컨센서스를 상회했다.
플랫폼서비스 매출 509억원 중 기부경제선물이 489억원으로 고성장을 기록했다. 박용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유료 사용자(Paying User) 증가세와 ARPU(가입자당매출액) 상승이 동시에 나타나면서 플랫폼서비스의 매출이 시장 기대치보다 빠르게 증가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또 콘텐츠형 광고는 84억원으로 큰 폭의 회복세를 보였다"고 분석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에는 중간광고, 커머스플랫폼 론칭을 앞두고 있다"며 "광고 매출은 가팔라지고 커머스플랫폼을 통해 사업 모델도 한 단계 진화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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