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은 "무명 생활 마트 캐셔-화장실 청소…부끄럽지 않다"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21.04.23 20:40
/사진제공=하퍼스 바자

배우 이정은이 자신의 무명시절을 언급하며 건강한 마음가짐을 전했다.

23일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는 이정은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이정은은 과장된 퍼프 소매와 도트 무늬가 돋보이는 드레스를 입은 모습이다. 스커트 자락을 양 손으로 살짝 쥔 이정은은 글래머러스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제공=하퍼스 바자
연극 배우의 모놀로그를 콘셉트로 진행한 이번 화보에서 이정은은 사랑스럽고 우아한 모습은 물론 미스터리한 분위기까지 무서운 집중력과 몰입력으로 소화해 현장 스태프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화보 촬영이 끝나고 이어진 인터뷰에서 이정은은 영화 '기생충'으로 주목받기 전까지의 긴 무명 시절에 대해 담담하게 말했다.


/사진제공=하퍼스 바자

이정은은 "당시에 제가 했던 아르바이트들이 매체에 모험담처럼 회자되기도 했지만 그렇게 힘들지 않았고 부끄럽지도 않았다"며 "여전히 나중에 배우로 쓰이지 않으면 뭘 할까 생각한다. 답은 하나다. 또 무대에 서는 생각하면서 일 할 것"이라고 배우 일에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옛날처럼 마트 캐셔 일을 다시 할 수도 있고, 화장실 청소도 할 수 있다"며 "그때 사람들이 날 보고 웃더라도 '난 괜찮아요'라고 자신감을 유지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되어있다. 이 마음을 항상 갖고 살아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단단한 모습을 보였다.

이정은과 함께한 화보와 인터뷰는 하퍼스 바자 5월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영화 속 명장면을 재해석한 이정은의 연기 퍼레이드는 바자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정은은 현재 방영 중인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에서 활약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