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치매환자 100가정에 가스안전차단기 무료 설치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4.23 10:26

가스사고 예방…설정시간 외 가스 사용 차단

재가치매환자 가스안전차단기 무료 설치 지원 홍보물© 뉴스1
(서산=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서산시는 가스 사용관리에 취약한 재가치매환자 100가정에 가스안전차단기를 무료 설치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상자는 서산시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만 60세 이상 재가치매환자로 연중 신청받는다.

가스안전차단기는 가스 사용시간을 경과하면 자동으로 밸브가 잠겨 가스 공급을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단기 기억 및 인지력 저하로 가스 사용과 관리가 어려운 치매환자 가정에 가스레인지 화재 사고를 예방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시는 5월 중 대상자 선발과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설치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치매안심센터 또는 서산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송기력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 가스안전차단기 보급이 치매환자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00가구의 가스안전차단기를 보급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면목 없다" 방송 은퇴 언급…'이혼' 유영재가 남긴 상처
  2. 2 "이선균 수갑" 예언 후 사망한 무속인…"김호중 구설수" 또 맞췄다
  3. 3 1년에 새끼 460마리 낳는 '침입자'…독도 헤엄쳐와 득시글
  4. 4 [단독] 19조 '리튬 노다지' 찾았다…한국, 카자흐 채굴 우선권 유력
  5. 5 속 보이는 얄팍한 계산…김호중, 뺑소니 열흘만에 '음주운전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