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대한민국 테마여행 ‘시간여행 플랫폼’ 참여업체 모집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4.21 13:18

전북 최초 시도, 대표 관광지 인근 카페 대상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7권역 홈페이지.© 뉴스1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고창군은 ‘대한민국 테마여행10선’ 사업의 일환으로 ‘시간여행 플랫폼’ 참여업체를 5월3일까지 모집한다.

‘시간여행 플랫폼’은 관광객의 접근이 쉬운 관광지 주변의 카페를 연결해 지역 관광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는 장소로 활용된다. 참여 카페에는 관광안내지도, 관광 홍보물이 비치되고, 관광안내소 운영이 종료된 야간시간에는 관광객에게 휴게공간 제공과 지역홍보 역할을 수행한다.

신청기간은 이달 29일부터 5월3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고창군 대표관광지(고창읍성, 고인돌유적지, 선운산도립공원) 인근에 위치해 오후 8시까지 운영하는 카페로 관광객에게 편의 제공과 관광 정보 안내가 가능한 곳이어야 한다.

‘시간여행 플랫폼’에 선정되면 시간여행 카페 홍보 간판, 홍보물 비치대 등이 제공된다.

관광 정보와 카페 홍보를 위한 물품과 홍보물 제작 등의 지원도 받는다.


또 '대한민국 테마여행 시간여행 101'과 연계한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카페 홍보도 진행된다.

나철주 문화유산관광과장은 “시간여행 플랫폼은 대한민국 테마여행10선 10개 권역 중 전북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며 “7권역(전주, 군산, 고창, 부안)을 비롯한 전북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간여행101 홈페이지 또는 고창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