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취득과정 개강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1.04.21 15:06
대구과학대학교 평생직업교육혁신사업단이 내달 25일까지 대구·경북지역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2021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3유형) 평생직업교육과정인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환자 증가에 따른 치매예방관리사 교육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마련됐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마다 4시간 씩 6회에 걸쳐 이뤄진다. △치매예방관리사의 역할과 비전 △치매 복지정책 및 복지서비스 등의 이론교육과 신체 및 인지활동 교구를 활용한 실기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수료시 인지행동지도사(민간자격 제2016-5856호) 자격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평생직업교육혁신사업단은 지난해 이 교육을 통해 4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에 개강한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취득과정 외에도 26개의 교육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평생직업교육혁신사업단 홈페이지(https://jobedu.ts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성진 평생직업교육혁신사업단장은 "이번 교육은 수료생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지는 교육심화과정이다. 동아리 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교육생들의 현장중심 역량강화와 재취업 확대, 전문인력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우리 동네 공인중개사들은 벌써 느꼈다…"집값 4%대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