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군에 따르면 이 운동은 민·관이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범 군민운동이다.
현재 꽃 같은 花(화)요일, 용기내 챌린지, 착한소비 선 결제 운동, 공직자 런치투어, 괴산사랑카드 소비지원금 이벤트, 으뜸점포 스탬프투어, 먹깨비 앱 이용 촉진 이벤트 등을 하고 있다.
공직자들은 지난 2월부터 용기내 챌린지 213회, 꽃 같은 화요일 243회, 공직자 런치투어 3072회에 참여해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힘을 보태고 있다.
지난 2월 한달 퇴근길 음식포장 SNS 인증에도 201명이 참여했다. 민간에서도 용기내 챌린지에 134회 참여하는 등 동참을 하고 있다.
이차영 군수도 이들 운동에 참여하면서 직원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꽃 같은 화요일'은 매주 화요일 꽃을 구매해 집이나 사무실에 장식하거나 지인에게 선물하고 '착한소비 선 결제'는 업무추진비 50% 이내를 먼저 결제 후 추후 정산하는 운동이다.
'용기내 챌린지'는 식당에서 냄비에 음식을 포장해 인증하는 것으로 일회용품 저감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시책이다.
군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도 희망을 전하는 운동에 기관·단체의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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