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사용법 전파…'핸즈온' 온라인 교육 진행

머니투데이 김수현 기자 | 2021.04.19 09:30

클라우드 고객 및 업계 관계자 대상
월 1회 클라우드 기술 트렌드 및 사용법 전파

KT가 코로나 19 이후 디지털 전환(DX)을 준비하는 기업들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의 이해를 높이고 도입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KT는 클라우드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T 클라우드 핸즈온(Hands-On) 교육'을 20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은 초급, 심화 단계로 나눠져 격월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클라우드를 처음 경험하는 사용자들도 쉽게 클라우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20일 시작하는 초급과정 커리큘럼은 △클라우드 기술 개요와 트렌드 소개 △KT 클라우드 주요 상품 및 서비스 설명 △KT 클라우드 포탈 사용법 교육 및 시연으로 진행된다.

KT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클라우드 기술 공유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할 예정이다. 각 파트너사별 맞춤 교육을 온라인으로 재개하고 대학 인재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계속 운영한다. 또 KT는 판교에 위치한 KT 클라우드 오픈 스페이스에서 클라우드 동향 및 최신 기술에 대한 세미나를 비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KT Cloud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초 참여 신청이 열린다.

이미희 KT Cloud·DX사업본부장(상무)는 "KT 클라우드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사업자로서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역량과 노하우를 교육과 세미나 형태로 다양한 업계 파트너, 고객, 개인들을 대상으로 공유할 것"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