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 맛, 순한 맛 고르세요' 음성청결고추 친환경 가공시설 설치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4.18 11:30

분쇄, 살균, 포장 등 시설라인 구축…연간 600톤 생산

지난 16일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운데)가 음성청결고춧가루 가공공장에서 친환경 가공시설 가동식에 참석한 뒤 시설을 살펴보고 있다.(음성군 제공)2021.4.18/© 뉴스1
(음성=뉴스1) 윤원진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음성청결고춧가루 가공공장에 친환경 고추 가공시설을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3억원의 예산으로 분쇄, 살균, 포장 등의 시설라인을 구축한 뒤 지난 16일 가동식을 개최했다.

가공 시설라인은 하루 2톤, 연간 600톤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췄다.

음성청결고춧가루 가공공장은 친환경 고추 가공을 위해 사업비 2억원을 들여 지난해 준공했다.

앞으로 순한 맛과 매운 맛 등 소비자 기호에 맞춘 다양한 제품과 용량별 소포장 판매도 할 계획이다.


높아진 소비자의 구매 트렌드에 맞춰 식품 안전성을 보증하는 식약청 햇섭(HACCP) 인증도 추진할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시설라인 구축이 고춧가루 판매량으로 이어져 재배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청결고춧가루는 음성군 명품작물 온라인 쇼핑몰 '음성장터'에서 24시간 판매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