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국립세종수목원, 산림생물 공동연구 MOU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1.04.16 15:51
한남대학교가 16일 오후 2시 교내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국립세종수목원과 산림생물 분야의 공동연구와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세종수목원 이유미 원장을 비롯한 수목원 관계자들과 한남대 이광섭 총장과 부총장, 학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림생물 공동연구와 교육 등을 공동 진행키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산림생명자원의 정보와 기술을 교류하고 △산림생물자원 조사·수집·이용에 대한 업무협력 △기관 간 전문가·시설·장비 활용 교류 및 지원 △현장실습 및 위탁교육 등 전문인력 양성 등에 협력키로 했다.


이 총장은 "온대 중부지역의 식물을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연구하는 세종수목원과 공동연구·교육에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리 대학의 인프라와 연구·교육 역량을 적극 활용해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세종수목원은 지난해 7월 설립된 도심형 수목원으로 세종특별자치시 중앙에 위치했다. 이 수목은 2957종·204만본의 식물을 식재한 20개의 전시원과 국내 최대 식물전시유리온실인 사계절 전시온실을 갖추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3. 3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4. 4 '비곗덩어리' 제주도 고깃집 사과글에 피해자 반박…"보상 필요없다"
  5. 5 '김신영→남희석' 전국노래자랑 MC 교체 한 달…성적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