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로 드론쇼 설계" 다온아이앤씨, 드론 코딩 교육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 2021.04.16 17:19
사진제공=다온아이앤씨
드론 군집 비행 전문 기업 다온아이앤씨가 오는 29일부터 5월1일까지 진행되는 '2021 드론쇼코리아'에서 드론 군집비행 코딩 교육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군집 비행의 기초 이론을 다루는 것 외 스크래치(블록형 코딩)를 활용한 '나만의 드론쇼'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실습 중심형 드론 쇼다. 군집 비행 코딩 소프트웨어 교육과 드론 세팅과 공연에 필요한 하드웨어 교육을 모두 아우르는 게 특징이다. 교육을 받으려면 사전 예약을 거친 뒤 개인 노트북을 지참해야 한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매일 모두 3차례씩 프로그램이 열린다.


양찬열 다온아이앤씨 대표는 "소프트웨어(SW) 교육은 미래의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한 필수 교육"이라며 "학생들부터 일반 시민까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가까운 곳에서 쉽고 재밌게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했다. 이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군집비행 드론쇼 코딩 교육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