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국가산업대상 3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4.15 15:54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5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공동 후원하는 ‘2021년도 국가산업대상’(고객만족 부문)을 수상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 뉴스1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3년 연속 국가산업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5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공동 후원하는 ‘2021년도 국가산업대상’(고객만족 부문)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경쟁력을 제고,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고객만족과 경영혁신, 글로벌, 고용친화 등 34개 분야로 나눠 상이 수여된다.

이중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고객만족 부문에 대한 상을 수상했다.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고객지향적인 CS 경영 활동을 통한 성과 사례,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한 기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여파 속에서 Δ병의원 대상 감염병 발생국 입국자 여행이력정보 알림서비스 Δ마스크 중복구매 확인시스템 Δ필요병상 모니터링 Δ해외입국자 증상관리 전화서비스 Δ진단키트 신속 급여등재 등 기관의 인프라와 인적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공로도 인정받았다.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은 “모든 임직원이 정부정책을 차질 없이 이행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때 국민에게 신뢰받는 심사평가원이 될 수 있다”며 “모든 고객들과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 최고 수준의 심사·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의료심사평가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