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2021 뉴 비비고 왕교자’ 출시… 야채·살코기↑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 2021.04.15 10:14

비비고 왕교자, 2015년부터 시장점유율 1위… 연평균 30% 이상 성장

2021 뉴 비비고 왕교자/사진=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기존 ‘비비고 왕교자’를 향상시킨 ‘2021 뉴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비비고 왕교자는 오늘날 ‘비비고’ 브랜드의 인기를 이끌어 낸 대표 제품이다. 2013년 12월 출시 이후 2015년부터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출시 이후 국내에서만 연평균 30% 이상 지속 성장 중이다. 연 매출도 2016년 1000억원을 돌파해 지난해 약 1900억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를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개선해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왕교자의 강점인 피와 소의 조화로운 맛을 유지하면서 꽉찬 소와 식감을 살리기 위해 당면을 줄이고 야채와 살코기 함량을 늘렸다. 식품연구소에서 개발한 ‘왕교자 전용 만두피’에 생 콩가루를 가미해 더 투명해진 피로 육즙과 풍미를 가뒀다.

CJ제일제당은 오는 19일 오후 8시에는 비비고 유튜브 채널에서 ‘2021 뉴 비비고 왕교자 언팩쇼’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에서는 CJ제일제당 ‘만두의 아버지’ 강기문 식품연구소 한국 R&D 센터장, 식품연구소 글로벌 카테고리 담당 디팍 군반테 상무 등이 출연해 비비고 왕교자를 소개한다. 같으날 오후 9시에는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쇼핑라이브’에서 가수 딘딘이 비비고 왕교자를 소개한다.


CJ제일제당은 이날 비비고 왕교자 선판매를 진행한 뒤 이달 말 전국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왕교자는 냉동만두를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바꾸고 전세계에 'K-푸드' 열풍을 이끈 상징적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