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5월 5~9일 개최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4.13 14:18
파주 출판도시 안에 있는 건축물들. (파주시청 제공)© 뉴스1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파주시와 출판도시문화재단은 오는 5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출판도시 일원에서 ‘제19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열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파주시·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어린이 지식축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열린다.

‘제19회 어린이책잔치’는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우주를 삼킨 호기심 놀이터’라는 주제의 과학 분야를 비롯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온라인 라이브 개막식에는 특수 제작된 스크린과 조명, 그리고 음악을 활용한 행사의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라이트 드로잉 사전공연도 진행되며, 과학이 담긴 6가지 포토존을 설치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한다.

또한, 재미를 더하는 스탬프랠리 운영과 화려한 야광효과를 낼 수 있는 블랙라이트 램프도 설치해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꾸밀 수 있는 ‘전시체험존’도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체험이 부족한 가족들을 위해 가족단위의 인디언 텐트를 설치하고 천문학 강연 및 자연속 별자리 레이저 퍼포먼스 등이 펼쳐지는 ‘북캠핑’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은 어린이책잔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