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식품 가공 창업 교육생 모집

머니투데이 곡성(전남)=나요안 기자 | 2021.04.13 10:32

다음달 12일부터 접수 시작…군민 누구나 또한 귀농예정자도 지원 가능

곡성군청.
전남 곡성군이 농산물 가공농업인 육성을 위해 농식품 가공 및 창업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따.

군은 다음달부터 오는 8월까지 농식품 가공 및 창업 교육을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총 18회 72시간 운영한다. 기초과정에서는 농산물 가공 기술, 창업 관련 법규 등을, 심화과정은 착즙, 잼 가공 등 실습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희망하는 곡성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곡성군 귀농예정자도 별도의 면접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계획인원은 30명이며, 선착순으로 교육생을 선발한다. 농산물 가공에 관심 있다면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신청 서식은 곡성군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신청서를 작성해 다음달 12일까지 곡성군농업기술센터 또는 교육 안내문에 기재된 담당자 메일로 관련 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오는 2023년부터 본격 운영 예정인 ‘곡성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이용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곡성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본 교육은 제품개발 절차, 식품 안전관리 등 식품가공 시 필수로 알아야하는 사항에 대한 교육이다”며 “가공농업을 통해 농외소득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4. 4 22kg 뺀 '팜유즈' 이장우, 다이어트 비법은…"뚱보균 없애는 데 집중"
  5. 5 "이대로면 수도권도 소멸"…저출산 계속되면 10년 뒤 벌어질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