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상현실, '코비하우스VR' 신규 업데이트 실시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박새롬 기자 | 2021.04.12 17:32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이 자사 VR(가상현실) 인테리어 앱(애플리케이션) '코비하우스VR'을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코비하우스VR'은 3D VR 인테리어 꾸미기를 할 수 있는 무료 모바일 앱이다. 전국 아파트평형 정보와 실제 인테리어 자재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스톱'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가상현실은 이번 앱 업데이트로 서비스 추가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먼저 메인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화면인 '메뉴 홈'을 추가했다. 브랜드 매거진 등의 다양한 포스트 콘텐츠도 '스토리' 메뉴로 통합해 제공한다.

또 '전문가' 메뉴를 '우리동네 인테리어'로 개편했다. '우리동네 인테리어'는 사용자 지역 기반의 인테리어 업체 정보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회사가 20년 이상 쌓아온 인테리어 전문가 플랫폼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제공하는 지역 업체 추천 기능이다. 회사에 따르면 업체 검증은 앱 기능 중 하나인 '안테나숍'에서 업력 조사, 입점 관리 등을 거쳐 진행된다. 이를 통해 소규모 지역 인테리어 시장에서 소비자와 전문가를 연결하는 새 시장을 열었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지도에서 전국의 아파트평형을 찾아볼 수 있는 '아파트' 메뉴도 강화했다. 가구를 배치한 형태의 'VR 아파트 평형' 도면을 추가로 제공한다. 가상공간에서 인테리어를 꾸미는 'VR 공방' 메뉴까지 개편했다. 디자인된 샘플 도면을 직접 편집할 수 있는 '모델하우스' 기능을 더한 것이다. 사용자 활동 데이터를 분석·학습, 인기 트렌드가 반영된 인테리어 아이템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AI(인공지능) 추천'도 베타 서비스로 선보였다.

한국가상현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많은 회원이 요청했던 편의성 개선 사항을 최대한 반영했다"면서 "코비하우스VR이 계획하고 있는 새로운 서비스의 첫선을 보인 것"이라고 했다.

사진제공=한국가상현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4. 4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5. 5 "오빠 미안해, 남사친과 잤어" 파혼 통보…손해배상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