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풍년을 기원합니다"…무주군농민회 영농발대식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4.09 14:26
전북 무주군농민회가 영농발대식을 갖고 있다.(무주군제공)2021.4.9/뉴스1
(무주=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무주군농민회는 9일 영농발대식을 갖고 올해 풍년을 기약했다고 밝혔다.
영농발대식은 이정구 무주농민회장을 비롯해 오영석 농협무주군지부장, 곽동열 무주농협 조합장, 양승욱 구천동농협 조합장, 황인홍 군수, 박찬주 군의장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풍년을 기원하는 제례의식과 참석자들의 축문 낭독, 농기계 공구 나눔 순으로 진행됐다.

이정구 회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 역대급 폭우와 용담댐 방류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입어 농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올해는 좋은 일기와 함께 농사가 순조롭게 진행돼 다가올 가을에는 대풍을 이루도록 다같이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황인홍 군수는 축사에서 “올 한해 풍년을 염원하는 발대식 겸 풍년기원제를 축하드린다”며 “행정도 각종 농민을 위한 지원책을 펼쳐 농업이 발전하고 농민이 잘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3. 3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4. 4 22kg 뺀 '팜유즈' 이장우, 다이어트 비법은…"뚱보균 없애는 데 집중"
  5. 5 "이대로면 수도권도 소멸"…저출산 계속되면 10년 뒤 벌어질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