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어, 中 하이난에 화장품&패치 공장 설립 "3000억 매출 기대"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1.03.30 16:16
아이큐어는 지난 29일 중국 메이두사 유한회사와 아이큐어 제조공장 중국진출 및 투자에 대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2020년 10월21일 아이큐어와 중국 하이난 메이두사 생물과학기술유한회사가 도네페질 치매패치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하이난성과의 추가 사업에 대한 협의 및 추진하기로 한 공동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전략적 제휴에 따라 해구시 정부가 2만평의 공장부지를 제공한다. 모든 공장설립 및 생산설비를 중국 측이 전체 투자하며, 아이큐어는 특허 및 기술지원, 원료제공을 할 예정이다.

설립되는 중국 아이큐어 제조공장은 화장품 및 패치제를 생산을 한다. 또 유통 및 판매는 중국측이 전담하여 한국 아이큐어와 중국내 판매 수익금을 나누는 구조라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아이큐어 중국 하이난성의 화장품&패치 생산공장은 완주 신공장 규모의 시설로 건립될 예정"이라며 "연간 3000억 이상의 매출이 기대된다. 아이큐어가 최대주주인 코스나인 화장품 제조공장도 중국 수출에 물골이 트일 전망이다"고 설명했따.

한편 하이난성 정부가 주관하는 중국 국제소비품 박람회가 5월 7~10일까지 개최된다. 전시회에 아이큐어 화장품(메디타임), 건강기능식(힐스토리) 브랜드들이 전시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30세 남성 박대성"…순천 여고생 살해범, 이렇게 생겼다
  2. 2 미스유니버스 도전 '81세 한국인' 외신도 깜짝…"세상 놀라게 할 것"
  3. 3 "박지윤, 이혼소송 중 상간녀 손배소"…최동석은 "없습니다"
  4. 4 중국으로 방향 튼 태풍 '끄라톤'…부산 2일부터 강한 비, 기온 '뚝'
  5. 5 '티켓 판매 저조' 장윤정, 이번엔 립싱크 논란…"행사 출연 안 돼" 민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