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이홉 '에고' 뮤비, 31번째 1억뷰 돌파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3.21 09:10
방탄소년단 제이홉/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에고'(Ego)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2월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아웃트로 곡인 '에고'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21일 오전 8시24분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통산 31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로,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다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제이홉의 솔로곡인 '에고'는 아프리칸 리듬에 기반을 둔 에너제틱한 팝(Pop) 장르로, 2013년 6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데뷔 앨범 '투 쿨 포 스쿨'(2 COOL 4 SKOOL) 인트로 '투 쿨 포 스쿨' 비트를 샘플링해 만들어졌다. 제이홉은 이 곡을 통해 자신이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되기까지 걸어온 길이 쉽지는 않았지만 모든 것은 운명의 선택이며, 계속해서 그 길을 걷겠노라고 노래한다.

뮤직비디오는 데뷔 후 7년을 되짚는 가사에 맞게 방탄소년단의 이전 콘텐츠들이 빠르게 지나가면서 과거를 훑는 듯한 장면을 담아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데뷔 트레일러에 등장한 키네틱 타이포(Kinetic typography)의 느낌을 살린 감각적 타이포그래피(typography)가 영상 전반에 활용돼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제이홉의 여유 넘치는 제스처와 퍼포먼스가 2D 콜라주 및 3D 그래픽 효과와 어우러져 눈길을 끈다. 특히, 차를 탄 제이홉이 영상 말미에 도착한 곳을 제이홉의 현재 모습이 투영된 거대하고 화려한 도시로 표현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했다.

방탄소년단은 '에고'를 포함해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2억뷰의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9억뷰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각 8억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와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각 6억뷰를 넘긴 '불타오르네 (FIRE)' '쩔어', 5억뷰의 '세이브 미'(Save ME), 4억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 '봄날'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 '블랙스완'(Black Swan)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과 각 1억뷰를 돌파한 '댄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라리티'(Singularity)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아이돌 (Feat. Nicki Minaj)' '다이너마이트' 비사이드, '다이너마이트' (Choreography ver.), '아이 니드 유' (Original ver.), '에고'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