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탤런트 노현희 초청 특강 진행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1.03.19 11:05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최근 탤런트 노현희를 초청한 온라인 특강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인생은 연기다'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가운데 다수의 드라마, 예능, 연극 등에 출연한 노현희가 자신의 인생에서 얻은 삶의 지혜를 공유했다.

노현희는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 드라마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태조 왕건' 등 유명 드라마는 물론 다양한 예능, 연극, 뮤지컬 등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모임이 제한된 것을 감안해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전국 각 지역, 심지어 해외에 거주하는 학생까지 참석했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TV에서 보던 유명인을 학과 특강에서 만나 영광이었다"며 "연기, 노래, 유튜브까지 여러 분야에 멋지게 도전한 노현희처럼 나도 도전하는 삶을 살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탤런트 노현희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지금껏 인지하지 못한 다재다능한 능력을 발견하길 소망한다"며 "'인생은 연기다'라는 주제를 통해 다른 콘텐츠의 특·장점도 생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으며 창의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육성한다.
또한 여러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2. 2 [단독]베트남 고속도로 200억 물린 롯데·포스코, 보상금 100억 물어줄 판…2심도 패소
  3. 3 "사랑해" 예비신랑과 형수가 주고받은 말…따졌더니 되레 타박
  4. 4 내년부터 5월 15일 '세종대왕 나신 날' 국가 기념일로 지정한다
  5. 5 "아무리 비싸도 5000원!"…대형마트 속 830평 떡하니 차지한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