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한인 마케팅 전문가 초빙 특강

머니투데이 송하늘 기자 | 2021.03.17 13:04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최근 미국 실리콘 밸리 현지의 한인 마케팅 전문가를 초빙, 원격 특강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초빙된 한기용(하모나이즈 헬스), 정세진(페이스북) 특강교수는 이번 학기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 미국실리콘밸리 현지에서 배우는 마케팅 실무 강의를 펼친다.

한 특강교수는 실리콘밸리 취업 경험담을 공유하며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지속적인 도전을 가능케 하는 재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페이스북 마케팅전문가인 정 특강교수가 특강을 진행했다.

그는 "마케팅의 기반은 데이터다.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추출할 수 있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설을 세울 때 고려해야 할 요소와 이를 검증하기 위한 A/B test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밀접한 시장 관찰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이번 특강에 이어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20일 서은경(HP), 오는 27일 김성겸(블라인드)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 세종사이버대 구성원 뿐만 아니라 실리콘 밸리 마케팅에 관심있는 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디지털 마케팅학과 김예리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수업 관련 질문 이외에도 실리콘 밸리에서 마케터로 활동중인 전문가의 취업스토리, 직장생활에 대한 경험담 등 다양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아무튼 출근!@실리콘밸리' 특강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디지털마케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실무관리자형 교육과정을 전개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베트남 고속도로 200억 물린 롯데·포스코, 보상금 100억 물어줄 판…2심도 패소
  2. 2 내년부터 5월 15일 '세종대왕 나신 날' 국가 기념일로 지정한다
  3. 3 "아무리 비싸도 5000원!"…대형마트 속 830평 떡하니 차지한 매장
  4. 4 로버트 할리, 마약·성정체성 논란 언급…"아내와 대화 원치 않아"
  5. 5 "중국 알몸배추 수입 안 해, 신선배추 온다"…위생 걱정 없다는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