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니아, 코로나19 돌연변이 분석키트 출시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 2021.03.04 10:56
바이오니아의 코로나19(COVID-19) 돌연변이 분석키트. /사진제공=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는 코로나19(COVID-19) 돌연변이 분석키트 'AccuPower® COVID-19 Variants ID Kit'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바이오니아가 출시한 분석키트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이를 일으키는 주요 돌연변이 5종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영국, 브라질, 남아공 등에서 발견된 코로나19 변이주를 분석해 개발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스스로 유전자 변이를 일으킨다. 기존 바이러스보다 전파력과 치사율이 높고 백신에 대한 내성도 강하게 진화하고 있다. 영국발 변이는 80개 이상 국가로 확대됐다. 남아공발 변이는 백신 효능을 절반까지 떨어트리는 걸로 알려졌다.

바이오니아의 코로나19 돌연변이 분석키트는 분자진단 장비를 이용해 2시간 안에 어떤 변종인지 확인할 수 있다. 감염자의 격리와 치료 및 연구 등에 중요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바이오니아는 돌연변이 바이러스 검사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하면 의료 체계에 악영향을 끼친다"며 "백신 효과를 떨어트려 재감염 사례를 늘릴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바이오니아는 코로나19 분자진단 검사부터 변이주 분석까지 코로나19 솔루션의 스펙트럼을 넓혔다"며 "현재 바이오니아의 코로나19 관련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90여 국가의 고객을 중심으로 우선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