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한국군사회복지학회, 상호교류 협약 체결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21.03.04 10:19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군경상담학과는 최근 세종대 AI센터에서 한국군사회복지학회와 교육연구 협력을 위한 인력 및 정보 등 상호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김효순 군경상담학과 학과장은 "사이버교육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이번 협약으로 학회 차원에서 군을 위한 온라인 교육용 콘텐츠 상호 개발 및 군과 군가족을 아우르는 정책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와 한국군사회복지학회는 올해 가을에 국방위원회의 도움을 얻어 국회에서 추계학술대회와 이에 준하는 학회활동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군경상담학과는 학회와의 협업을 통해 학과 역량을 키우고 홍보에도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경상담학과는 군부대의 군상담사 교육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신설됐으며 전역 후 경찰, 소방, 교정공무원 등 특수공무원 지원에 유리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군과 경찰조직 분야의 전문상담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이론과 현장실무 경험이 풍부한 실무형 교수진 운영 △군상담사 및 경찰상담사 자격증 외 상담 관련 국가자격증 취득 지원 등 사이버대 최초의 라이브 강의실 운영을 통한 일대일 학습지도를 제공한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베트남 고속도로 200억 물린 롯데·포스코, 보상금 100억 물어줄 판…2심도 패소
  2. 2 내년부터 5월 15일 '세종대왕 나신 날' 국가 기념일로 지정한다
  3. 3 "아무리 비싸도 5000원!"…대형마트 속 830평 떡하니 차지한 매장
  4. 4 로버트 할리, 마약·성정체성 논란 언급…"아내와 대화 원치 않아"
  5. 5 "중국 알몸배추 수입 안 해, 신선배추 온다"…위생 걱정 없다는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