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수봉 전 한국기술교육대 교수,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임명

머니투데이 이창명 기자 | 2021.03.02 11:27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제15대 이사장에 어수봉 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64)가 임명됐다고 2일 밝혔다.

신임 어수봉 이사장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추천과 고용노동부장관의 제청을 거쳐 대통령의 재가를 받아 임명됐다. 임기는 2024년 3월 2일까지 3년이다. 어수봉 이사장은 미국 밴더빌트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한국노동연구원 연구위원을 시작으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는 등 30년간 고용과 인력개발, 노사관계 분야에서 연구와 정책 활동을 수행한 고용노동 전문가이다.

2017년 6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최저임금위원회 제10대 위원장을 맡았으며, 한국노총 중앙연구원장, 노동부장관 자문관, 한국산업인력공단 초대 중앙고용정보원장(현 한국고용정보원) 등을 역임했다.


어수봉 이사장은 공단 능력개발사업을 비롯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활용, 국가자격제도 등 공단 사업 관련 정부 정책 활동에 30년 이상 참여해오는 등 인력개발과 고용분야 최고의 적임자로 평가된다.

어수봉 이사장은 "코로나19로 국내 일자리 문제가 날로 심화되는 상황에서 전 국민에게 최고의 직업능력개발(HRD) 서비스를 지원하겠다"며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고용노동시장의 양극화를 해소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