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구직자 역량강화 교육…일자리 창출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2.28 15:50

전남 5개 대학에 취·창업분야 교과목 운영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뉴스1 © News1
(순천=뉴스1) 지정운 기자 =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3월부터 청년 구직자의 창업과 취업을 돕는 '대학생 취·창업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취·창업 역량강화 교육'은 전남지역 대학에 취업·창업분야 학점인정형 교과목을 개설하고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청년 취·창업률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목포대, 전남대, 순천대, 세한대, 목포과학대 등 5개 대학에서 교과목을 운영하며, 강의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 및 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전남센터는 지난해 1월 도내 5개 대학과 교과목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대학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영준 센터장은 "지역 대학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코로나19로 낮아진 취업률과 높아진 실업률을 극복하겠다"며 "지속적인 취업연계와 창업 지원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3. 3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4. 4 '비곗덩어리' 제주도 고깃집 사과글에 피해자 반박…"보상 필요없다"
  5. 5 '김신영→남희석' 전국노래자랑 MC 교체 한 달…성적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