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우자크로타 트래블 어워즈 '세계 최고 여행앱' 수상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 2021.02.25 09:14

최고 여행 스케일업 부문 3위, 자회사 호텔 채널관리 부문 2위


여행·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우자크로타 트래블 어워즈 2020(Uzakrota Travel Awards 2020)'에서 '세계 최고 여행앱'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우자크로타 트래블 어워즈는 세계 최대 관광단체 중 하나인 터키 우자크로타가 여행·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진행하는 시상식이다. 100% 여행객 투표로만 수상이 결정돼 글로벌 여행 트렌드를 가장 잘 반영하는 상으로 꼽힌다. 올해는 총 45개 부문에 걸쳐 후보를 선정해 지난달 25일부터 약 2주 간 전 세계 18만명의 여행객이 투표에 참여했다.

야놀자는 이번 어워즈에서 최고의 여행 앱 부문 1위와 함께 '최고의 여행 스케일업(World’s Leading Travel Scaleup)' 부문에서도 3위를 차지했다. 숙박과 레저, 교통 등 핵심 여가 서비스를 지속 확장하고 고객 편의성 제고에 중점을 둔 글로벌 슈퍼앱 전략이 호평을 받았단 분석이다.


야놀자가 2019년 인수한 글로벌 호텔 솔루션 기업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도 '최고의 호텔 채널 관리 시스템' 부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 약 170개 국가에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환대)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술력과 글로벌 인지도를 인정 받은 것으로 보인다.

김세문 야놀자 글로벌 호텔솔루션실장은 "이번 수상은 세계 여가시장에서 야놀자 슈퍼앱 전략과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 개발과 서비스 확장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3. 3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4. 4 갑자기 '쾅', 피 냄새 진동…"대리기사가 로드킬"
  5. 5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