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생활 속 불편사항 개선안 공모…43명 선발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2.24 09:50
경기도민 생활 속 불편사항 속풀이 마당 제안공모 © 뉴스1
(의정부=뉴스1) 이상휼 기자 = 경기도는 3월 21일까지 '경기도민 생활 속 불편사항 속풀이 마당'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생활SOC 확충, 도민 생활여건 증진, 지역균형발전 등이다. 대규모 SOC 사업이 아니더라도 작지만 도민 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발굴이 목표다.

참여방법은 온라인 정책제안창구인 '경기도의 소리'를 통해 생활 속 불편사항과 해결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경기지역 발전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소관부서 검토와 내부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주제 적합성·참신성·현실성·정책화 가능 여부 등을 평가한다.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1명, 우수 참여 40명 등 최종 43명을 선발한다.


최우수상은 30만원, 우수상은 20만원, 장려상은 10만원, 우수 참여자는 1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역화폐 또는 온누리상품권, 모바일상품권으로 지급된다.

공모 결과는 3월31일 발표한다.

사안의 시급성·중요도·실현 가능성이 높은 우수 아이디어의 경우 실제 경기도의 정책에 반영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4. 4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5. 5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