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권한 발굴 공동연구 추진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2.18 10:06

17일 고양서 4개 시의회 의장단 회의 개최

지난 17일 고양인재개발원에서 4개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가 개최된 가운데 4개 의회 의장들이 권한발굴에 대한 공동연구용역에 합의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치우 창원시의회 의장,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고양시의회 제공) © 뉴스1

(경기=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의회는 특례시의회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한 ‘4개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를 지난 17일 고양인재개발원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이치우 창원시의회 의장과 4개 대도시 의회 실무자로 구성된 의장협의회 실무 TF팀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 행정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특례시의회 권한 발굴을 위한 공동연구용역 과업내용을 검토하고 지방자치법 후속 법령의 제·개정을 위한 공동대응책과 향후 일정 등이 논의됐다.

이길용 의장은 “특례시 의장협의회가 특례시 지위에 걸맞은 자치재정력을 강화하고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 행정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특례시의회 권한을 발굴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이날 회의를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회의를 열고 특례시의회 권한 발굴과 정책 제시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4. 4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5. 5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