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지난해 영업손실 24억…적자폭 줄여

머니투데이 김근희 기자 | 2021.02.15 18:12

매출 486억…전년비 6%↑

메디포스트 연구원이 실험을 하고 있다./사진=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는 지난해 매출이 486억원으로 전년대비 6.14%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업손실은 24억원으로 적자를 면치 못했지만 적자폭이 전년대비 70% 줄었다.

지난해 코로나19(COVID-19)의 영향으로 병원 방문 환자가 감소했으나 무릎 골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카티스템' 관련 중증 수술 환자가 증가했다. 이에따라 카티스템 사업부 매출은 전년대비 3.1% 증가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여성전문 기능성 제품 덕에 매출이 36.1% 증가했다. 제대혈은행 셀트리 매출은 5.4% 감소했으나 장기보관 계약과 기간연장 계약이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카티스템과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증가, 판관비 등의 비용절감 효과로 전년대비 적자폭이 크게 줄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지난해는 LG화학과의 기술이전과 주사형 무릎골관절염 치료제의 국내 임상 1상 종료 등의 성과를 냈다"며 "올해는 주사형 무릎골관절염 치료제의 이후 임상과 카티스템의 일본 임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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