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농업 선도' 구례군 농업인대학 교육생 40명 선발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1.02.10 10:54

소득작목 재배기술 등 교육과정

구례군청© 뉴스1
(구례=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구례군은 미래농업을 선도할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오는 24일까지 구례군 농업인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과정은 선도농업 인재양성반 1개반으로 총 40명을 모집한다. 정원보다 많이 신청할 경우 형평성을 고려해 추가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소득작목 재배기술, 경영능력 향상을 위한 생활법률, 온라인 마케팅 기술 등으로 농업인들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목요일 총 27회 106시간 진행될 계획이며 혹서기에는 휴강한다.

전체 교육시간 70% 이상 출석자에게 수료자격이 주어진다. 졸업식 때는 모범이 되는 교육생 3명을 선발해 대학장인 구례군수 표창장을 시상할 계획이다.

신청은 구례군청이나 구례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공지된 '2021년도 구례군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 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구례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본인이 직접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방식은 모집요강에 포함된 선정방식 기준에 따르며, 기타 문의사항은 농촌지원과 인력육성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순호 군수는 "코로나19로 농업인 전문교육 추진에 어려움이 있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지역 선도농업인을 양성할 다양한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농업의 부가가치와 경쟁력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구례군 농업인대학은 2009년부터 2020년까지 약 53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친환경농업도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